본문 바로가기

쿠쿠 3인용 IH 압력밥솥 쁘띠밥솥 매트화이트-내돈내산

콩콩리 2021. 12. 29.
반응형

 

쿠쿠 3인용 트윈 프레셔 압력밥솥

 

 

안녕하세요. 콩콩이입니다. 

평소에도 또래 결혼한 친구들에 비해서 집에서 자주 해 먹는 편이긴 한데요. 

밥순이 밥돌이 부부라서 밥도 꼭 먹어야하고, 저 같은 경우는 밥도 되도록이면 갓 지은 밥을 고집할 정도로 밥 맛에 좀 집착(?)한답니다. 그래서 식사 준비 시 다른 요리들도 밥이 완료되는 시간을 계산해서 거의 오차 없이 하려고 한답니다.

먹기 위해 돈벌고, 먹기 위해 운동하는 사람인데, 심지어 맛있는 것을 먹기 위함이죠! 

 

결혼 후 지금껏 혼수로 구매한 밥솥을 제외하고도 벌써 밥솥을 두 번째 바꿨는데요.

타사 제품을 사용하면서 패킹고장도 매우 잦았고, 5년 정도 쓰니 밥맛도 별로고.. 찰기 도는 밥이 안되기 시작하면서 식사하는데 기분이 나빠 쿠쿠 6인용 압력밥솥으로 바꿨고요. 4년 정도 사용하다가 최근에 바꿀 기회가 생겨서 구매한 요즘 쁘띠 밥솥이라고 불리는 쿠쿠 3인용 트윈 프레셔 압력밥솥인데요. 

 

 

 

쿠쿠 트윈프레셔 3인용 쁘띠밥솥

 

 

 

그림출처 :  쿠쿠전자 공식 홈페이지

 

 

 

 

너무 귀엽고 예쁜 밥솥이 나왔더라구요? 뭐 예쁘다는 이유로 구매한 건 아니고- 2인 가족이다 보니까 6인용 밥솥도 너무 크다 싶어서 먹을 만큼만 끼니마다 밥 해 먹을 거니까 3인용으로 바꾸자 계획했는데, 때마침 내가 좋아하는 쿠쿠밥솥인데 예쁘기까지 해서 안 살 수가 없었다는 이야기.. 

물론 찜이나 구운계란만들기 등 다른 용도로 자주 사용한다면 6인 용도 충분하지만, 그것도 가끔이지 자주 쓰지 않으니까 굳이 그 한 번을 위해 큰 밥통을 사용할 필요는 없더라고요. 먹을 만큼만 밥 지어먹고 끝내는 타입이라 3인용 압력밥솥이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1달정도 사용 중인데요.

내가 생각하는 구매하게 된 큰 이유 및 장점, 제품에 대한 특징에 대해 간단히 리뷰하겠습니다.

 

 

 

 




쿠쿠 트윈 프레셔 3인용

 

 

쿠쿠 쁘띠 트윈프레셔 3인용

 

 

 

 

중량 : 5.2kg
크기 : 335 mmX240 mmX227 mm
색상 : 매트화이트
출시 : 2021. 03 
제조국 :  대한민국
소비전력 : 1,054W

 

 

1. 무광 화이트 색상과 부드러운 곡선의 쁘띠 디자인

'쌀을 담다'라는 메시지의 무광 화이트 디자인으로 주방 어디에 매치해도 아트가 됩니다.

쿠쿠 쁘띠 3인용의 경우 6인용, 10인용과는 앞면과 윗부분 디자인은 좀 달라요. 전체적인 디자인은 같지만 상태 표시 화면이 위로 올라가면서 앞부분은 쁘띠답게 매우 심플하고 예쁩니다.


3~10인용까지 전체적으로는 매트화이트 컬러와 둥근 디자인의 조화가 주방 어디에 둬도 환하고 예쁜 분위기로 바꿔줍니다. 한 달째 사용 중이지만 볼 때마다 너무 귀엽고 예뻐서 미소를 짓게 됩니다.

 


2. 국내 최초 오픈 쿠킹 모드.

압력밥솥이 취사 중 뚜껑을 열어 재료를 추가할 수 있다니 말이 되나요?

최근에 솥밥에 빠져서 무쇠솥을 사서 한참 해 먹었는데~ 쁘띠 밥솥은 더욱 간편하게 솥밥을 해결해줍니다.

또한 간단한 콩나물밥, 나물밥 등을 할 때 금방 익는 야채나 재료들을 처음부터 넣지 않아도 되니 아삭한 식감을 유지할 수 있어요. 찜이나 이유식 등과 같은 음식의 영양소 파괴도 최소화시키고.. 정말 이석이조!!

 

 

쿠쿠 트윈프레셔 대기전력 차단스위치

 


3. 대기전력 차단 스위치

보통 밥솥 보온을 오래 켜 두면 전기료가 많이 나간다고 해서 밥 먹고 나서는 매번 코드를 뽑거나 멀티탭을 꺼야 하는데- 밥통 자체에 대기전력 차단 스위치가 있어서 간편하게 끌 수 있고, 에너지 효율을 높이기까지 합니다.

매번 멀티탭 끄려고 구석지에 온 몸을 구겨 넣어야 하는데 해방!!

 

 

 

쿠쿠 트윈프레셔 3인용 압력밥솥 상단

 

 

4. 트윈 프레셔로 고압과 무압을 넘나들다.

취향과 요리방법에 따라 초고압 밥맛과 무압 밥맛을 선택할 수 있어요. 

-강력한 2 기압 초고압 모드 (찰지고 쫀득한 밥맛) : 백미, 잡곡, 현미/발아, 고압 찜요리 등
-부드러운 고화력 무압 모드 (촉촉하고 고슬고슬한 밥맛) : 무압 백미, 나물밥, 이유식, 냉동보관 밥 등

 

 

쁘띠밥솥

 

 

5. 강력한 이중모션 및 커브드 내솥으로 맛있는 밥 맛 유지
이중모션 패킹으로 증기가 샐 틈이 없게 해 줘 맛있는 밥맛을 구현하고, 보온 시에도 촉촉하고 부드러움 밥맛을 오랫동안 유지합니다. 냉동 보관한 밥도 해동 후 갓 지은 밥처럼 촉촉한 밥맛을 바로 즐길 수 있습니다.
에코 스테인리스 커브드 내솥- 활발한 열의 대류를 발생시키는 60도 둥근 형상으로 2 기압 초고 압력의 찰지고 맛있는 밥맛 구현합니다.
해동 후 갓 지은 밥처럼 촉촉한 밥맛을 바로 즐길 수 있습니다.

 

 

6. 슈퍼 쾌속 시간 단축

슈퍼 쾌속 시간이 기존 밥솥보다 2분 정도 단축되어, 급하게 밥을 해야 할 때 빠르고 찰진 맛있는 밥을 먹을 수 있어요.

( 0.5인 기준 9분 30초 소요로 기존 밥솥보다 2분 정도 단축 )

 

 

쿠쿠 트윈프레셔 내솥

 

 

저처럼 1~2인 가족의 경우 딱 맞는 사이즈 같아요. 
친정 부모님도 항상 10인용 사용하시다가 이제 평소에는 두 분만 밥 해 드실 거라서 3인용으로 고민하시더라고요. 
요즘은 손님 초대 시에 다 배달음식이나 포장해와서 먹고, 즉석밥도 잘 나와 있기 때문에 굳이 손님 올 때는 밥 어떻게 하려고 그러냐~ 는 어른들의 말씀은 그 한 번을 위해서 굳이 2인 가족이 큰 밥통을 쓸 필요는 없는 것 같기도 해요.


쓰다 보니 업그레이드된 기능도 많고, 제가 할 말도 많아서 너무 길어졌네요 ㅎㅎㅎㅎㅎㅎ
어쨌든 매우 만족하고, 관리도 용이하고, 아직도 디자인에 질리지 않고 예뻐하며 잘 쓰고 있답니다!!

 

 

 

 

 

 

 

내돈내산-빌레로이앤보흐 보스톤 고블렛 400ml 리뷰

빌레로이앤보흐 보스톤 고블렛 안녕하세요. 콩콩이입니다. 위드 코로나라고는 하지만 오랫동안 집콕 생활을 많이 했더니 예쁜 홈카페 컵이나 그릇 들을 하나 둘 찾아 모으게 되고 있는 요즘입

mylife4521.tistory.com

 

 

 

 

 

 

 

 

 

 

 

 

 

 

공감 꾸욱, 구독하기는 더욱 좋아요 :)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