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마존셀러 가입 성공기-4번째만에 성공(1)

콩콩리 2021. 9. 17.
반응형
728x170

아마존 셀러 가입하기

 

아마존 셀러가 되기 위해 두 번째 월급에서 강의를 듣고 있다.(광고 아님)

평범한 직장인으로서 아마존 셀러로 제 2의 삶?의 목표를 세우고자 결정하여 아마존셀러 가입을 위해 사업자도 내고, 영문 사업자등록증도 발급받고, worldfirst 계좌 개설도 했다. 위 과정은 워낙 정보가 많고 어려움이 없으니 포스팅하지 않겠다. 다 처음 하는 것들이라 어색하고 조심스러울 뿐이지 막힘없이 잘 진행했다.

이제 드디어 아마존 셀러 가입을 시작한다. 그냥 회원가입이겠지머 라고 가볍게 생각하면 안 된다고 하는데 정말이었다. 
결론적으로 총 4번째 만에 드디어 성공했다. 가입절차 또한 워낙이 정보가 많이 나와있으니 생략한다. 
가장 문제는 신원확인용 여권 및 statement가상계좌 첨부 후 비디오 콜 단계로 넘어가야 하는데 바로 반려 화면이 나온다.
무엇이 잘못되었는지는 등록한 이메일 계정으로 보내준다. 빠르면 1시간 내로 오고 늦으면 6시간은 걸리는 것 같다. 

 

 

첫 번째 시도

아마존셀러 가입 반려되어 받은 메일 내용
아마존셀러가입시 반려 메일

 

이런 메일이 왔다. 대충 해석을 해봐도 여권과 계좌 업로드 파일 문제라고 되어 있다. 강의에서 강조했던 건 여권이 반사되지 않도록 사진 찍기(2cm 정도의 여백을 두고 사진 찍기)와 아마존에 등록한 나의 영문주소와 statement에 쓰인 영문주소가 띄어쓰기, 콤마, 하나까지 다 동일해야 한다고 했다. 반려당하고 나서 기재된 주소들이 다르게 된 것인지 뚫어져라 그림 찾기 하듯이 쳐다봤다. 틀린 부분은 전혀 없다. 또한 업로드한 파일명도 제대로 영문으로 되어있는지 확인했다. 여권은 상단 서명란에 원래 사인이 되어있어서 그 위에 여권상 이름을 그대로 기재하면 된다고 하여 기재 후 업로드했다.
대체 뭐가 잘못된 것인가?  

 

 

 

두 번째 시도

일단 다 동일하게 하고 여권을 휴대폰으로 사진 찍기-> 스캔하기로 방법을 변경하여 재 업로드함.

여권을 보면 상단에 대한민국 아래 빛 반사가 아주 잘되는 라인이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빛 반사되지 않아야 그 레인에서도 연하게 대한민국이라고 쓰여있는 걸 알 수 있다.
하지만 또 반려..

아마존셀러 가입 반려 메일

이렇게 왔다. 첫 번째 메일과 다른 내용으로 아마 statement가 문제인가 싶다.

worldfirst 담당자에게 메일을 보내 위 문제점이 있다고 하니 아마존에 입력한 내용을 스크린숏 하여 메일로 보내면 서류를 작성해 다시 보내주겠다고 했다. 그렇게 해 받은 서류에는 아마존용 서류로 재발급되어 직인까지 찍힌 서류가 도착했다. 
이거다!라는 생각에 스캔한 여권+아마존용 statement를 업로드했다.
또 반려.. 메일을 기다려본다.

 

아마존셀러 가입 반려되어 받은 메일 내용
아마존셀러 가입 거부 메일


그냥 이번엔 가입 거부를 당했고, 원래 판매 중이던 셀러더라면 판매도 못할 수도 있다는 경고장 같은 기분 나쁜 답변이 왔다. 이 결정이 맞지 않다고 생각하면 seller support에 문의하라고 되어있는데 인터넷을 계속 검색해보면 문의해도 특별한 답변이 없다는 글이 많아 내키지 않았다.

 

 

 

300x25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