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마존셀러 가입 성공기-4번째만에 성공(2)

콩콩리 2021. 9. 17.
반응형
728x170

새로운 계정을 만들어 재도전

총 4번의 시도 중 앞 두 번의 시도 포스팅

https://mylife4521.tistory.com/49 

 

아마존셀러 가입 성공기-4번째만에 성공(1)

아마존 셀러 가입하기 아마존 셀러가 되기 위해 두 번째 월급에서 강의를 듣고 있다.(광고 아님) 평범한 직장인으로서 아마존 셀러로 제 2의 삶?의 목표를 세우고자 결정하여 아마존셀러 가입을

mylife4521.tistory.com

 

 

세번째 도전


아마존 셀러 가입 반려에 이어 거절을 당해서 기분 나쁘고 하늘이 무너질 것 같았지만 포기할 순 없다. 할 수 있는 검색엔진 및 영상을 다 찾아가며 오류사항을 찾아 헤맸다. 문제는 다들 정확한 사유를 모른다는 것이다. 위 언급한 메일들이 와도 이게 진짜 뭐 때문인지 정확히 알려준 상태가 아니므로 무슨 퍼즐 찾기처럼 이것저것 끼워 맞출 것들을 시도해야 한다.

  • gmail계정을 새로 만들고, 여권 서명란에 서명한 곳 옆에 이름을 기재해 재 스캔해서 올렸다. (이 전에는 서명 위에 이름이 쓰여있었는데 옆에 쓰여 있어야 한다는 글을 보고 변경해봤다)
  • statement를 다운로드하여 다른 곳으로 파일을 옮기지 말고 다운로드한 파일에서 바로 업로드해야 한다는 말이 있어 재 다운로드하여 업로드했다. (아마존용으로 발급받은 거 아님)

그 외에도

공개 wifi를 사용하면 안 된다, 하나의 인터넷망으로 여러컴퓨터가 연결되면 안된다, 현대카드는 승인 거절이 잘된다, 여권을 서명란에 이름이 기재되게 다시 발급받아야 한다, 머 이런 내용까지 다 적어가며 최상의 상태로 다른계정이메일로 재가입을 신청해본다. 현대카드 승인거절이 잦다는 한 줄의 포스팅 때문에 다른 카드도 발급 신청을 한 상태로 일단 재가입 시청을 해본다.. 하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

 

또 반려..

 

아마존셀러 가입 반려되어 받은 메일 내용
아마존셀러가입 세번째 반려메일

첫 반려와 동일한 메일이 왔다. 여권도 statement도 또 다 잘못되었다는 것인가? 망연자실하여 더 이상 어떻게 해야 하나 싶었다.

 

 

네 번째 도전

열 받아서 아마존에게 갑질 당하는 건 아니냐 머 이런 글만 보이기 시작했다. 진짜 여권을 재발급해야 하나.. 너무 막막했다. 당장 이번 주 내로 가입 성공하고 싶은데 난 계속 근무라 재발급도 당장 할 수 없다고! 하..

마지막으로 봤던 글 중에 여권 서명란에 이번엔 사인 아래에 이름을 써야 한다는 글이 있었다. 이제 이마저도 안되면 재발급받아야 한단 말도 있고.. 아주 지저분하게 지금 서명 뒤, 옆, 아래에 내 영문 이름을 다 적혀있어서 이걸 업로드하는 것도 참 찝찝했다. 지저분해서 거절될 거 같은 기분!
어쨌든 이제 더 이상 뭐할 수도 없으니 다시 올려본다.

  • 여권 서명 바로 아래 영문 이름 적고, statement 다운로드한 파일에서 그대로 업로드하기. 다른 것 다 동일하다.

업로드하니 또 동일하게 기다리라는 화면만 나올 뿐, 비디오 콜 단계는 넘어가지 않았다. 또 실패구나 하며 바쁘게 일하다 잊어버렸는데 이메일에 왔다.

 

아마존셀러 가입 반려되어 받은 메일 내용
아마존셀러 가입 네번째 성공메일

메일을 보자마자 눈에 띄는 건 activate?  활성화하라고? 지금껏 보지 못한 첫 문구..! 설마.. 설마? 하며 기대에 부풀어 아마존에 다시 가입하기를 들어갔다.
드디어 성공!
아마존 셀러로 드디어 가입되었다. 정말 가입하기조차 이렇게 힘겹다니!! 이렇게 어려울 일이었냐..  

 

 

 

결론

아무튼 정말 많은 글과 영상들을 봤을 때, 아주 많은 추측들이 난무했지만 거기서 무엇이 나의 오류인지는 절대 알 수 없다.

  • statement도 아마존용으로 재발급받아 업로드하면 된다는데, 결국 아마존용이 아닌 그냥 다운로드한 문서로 업로드해도 문제가 없었다. (단, 다운로드한 파일에서 옮기지 않고 바로 업로드한 점은 다르지만 이 또한 밝혀진 건 아니다)
  • 여권 서명란에 영문 이름을 쓰는 위치, 나는 이게 문제였다고 생각할 수밖에 없다. 다른 사람들은 머 옆에 쓰면 된다고 했지만. 나는 위, 옆에 기재했을 때 다 거절당하고 사인 아래 썼을 때 승인되었다.
  • bc카드는 원래 안되고 신용카드 중 현대카드가 승인 거절이 잘 뜬다는 말도 있어서 하지 말라고 하는데, 일단 난 그럼 카드는 문제없는 것이다.

많은 재료들을 수집하고 내가 그에 빗대어본 결과 무엇이 정답이라고는 할 수 없다. 위 언급한 것처럼 남들은 이렇게 하면 됐다는데 나는 안 되는 경우가 다수 발생하기 때문이다. 어쨌든 반려된다면 이것저것 다 조건 대비하여 시도해봐야 하는 것 같다. 

300x25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