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린이 반찬으로도 좋은 부드러운 애호박 볶음 황금레시피

콩콩리 2021. 8. 23.
반응형
728x170

 

애호박 볶음 만드는법

 

안녕하세요 콩콩이입니다.
얼마 전부터 농가 돕기로 농산물 구매하기 열풍이 있었죠. 방송 프로그램에서도 농가 살리기 명목으로 라이브 방송 등으로 알리면서 더욱 관심이 많아진 듯합니다.
최근에 애호박 폐기 위기에 처한 농민들을 돕기 위해 화천 애호박이 한박스(20개)에 6천 원(택배비 포함) 한 적이 있었어요
저는 모르고 지나가서 구매하지 못하고 놓쳐 아쉬워했었는데, 매재가 한박스 구매해서 가족들에게 모두 나눠줬답니다
애호박을 좋아하고 자주 사용하는 저로서는 너무나 감사했어요. 6개나 받아서 틈틈이 애호박 요리를 해서 포스팅해볼까 하는데요.
먼저 주말을 맞이해 평일 반찬을 준비하기 위해 애호박볶음을 했습니다!
너무너무 간단하고 부드럽게 먹을 수 있는 애호박볶음, 색감과 식감도 살려서 맛있게 해 보겠습니다.


애호박볶음

 

 

오로지 애호박과 양념만으로 만드는 요리인 만큼 애호박 효능에 대해서 잠깐 알아보겠습니다.

 

 

 

 

애호박 효능 


1. 칼로리가 낮고(100g당 17kcal) 수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 시 섭취하면, 영양소 공급 및 포만감도 느껴 좋은 식품입니다.
2. 식이섬유와 베타카로틴은 혈관에 쌓인 나쁜 콜레스테롤수치를 감소시키며,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줘 혈관건강 및 혈당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3. 비타민C가 풍부하여 각 염증질환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4. 칼륨이 풍부하여 체내 나트륨 배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5. 베타카로틴이 풍부하여 채내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줍니다. 

 

 

 

재료
(밥숟가락 계량)

 

애호박 1개
새우젓 1/2-1큰술
다진마늘 2/3
소금 약간

 

 

 

 

위 재료만으로도 만들 수 있고, 나머지는 개인 취향 및 부가적인 것들이라 기본재료만 나열하였습니다.
저는 색감을 위해 채썬 당근을 추가했어요.
취향에 따라 건새우나 칵테일 새우를 넣으면 참 맛있어요! 냉동실에 칵테일 새우(大)가 있어서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함께 넣었습니다.

 

 

애호박볶음

 

 

애호박은 깨끗하게 잘 씻어서 준비합니다. 양 끝 꼭지를 제외하고 모두 사용합니다.
평소 마트에서 구매한 애호박은 얇고 일정한 크기의 원통형인데요~ 아무래도 상품성 때문이겠죠?
시댁에서 밭에서 막 따서 주시는 채소처럼 도톰하고 모양은 별로지만 더 먹음직스럽네요^^

 

 

애호박볶음

 

 

애호박 썰기는 원하는대로 하면 됩니다.
반달 모양 썰기도 식감이 좋고, 저는 원래 잘게 채 썬 애호박볶음을 더 선호해서 채 썰어 준비했답니다.
채 썬 애호박 복음을 하면 나중에 반찬이 좀 남더라도 비빔밥 해서 해결할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아이들이 있는 경우는 채썬애호박볶음을 더 선호할 거 같아요. 원하시는 대로 취향대로 하면 됩니다

 

 

애호박볶음

 

당근은 색감용으로 준비한거라 꼭 필요하진 않습니다. 애호박에 맞춰 채 썰어줬어요

 

 

애호박볶음

 

새우도 채 썬 애호박에 맞춰 잘게 준비했어요

 

 

애호박볶음



달궈진 프라이팬에 기름은 3-4큰술 정도 두르고 애호박을 모두 넣어 센 불에 타지 않게 볶아줍니다.

 

 

애호박볶음

 

 

애호박이 익어가면 색이 노르스름하고, 살짝 투명해지며, 빳빳->살짝 굽어지죠? 
50% 정도가 이렇게 변해가면 채 썬 당근과 새우를 넣고 중강 불에서 볶아줍니다.

 

 

애호박볶음

 

 

골고루 섞어가며 1분 정도만 더 볶은 후 새우젓, 다진 마늘을 넣고 볶아주세요. 간이 좀 싱겁다면 새우젓을 조금 더 넣거나 소금을 3-4꼬집 정도 추가합니다.
5분 내로 재료들이 익을 거예요~ 
애호박이 부서지지 않게 휘리릭 볶아주면 끝!

 

※ 뜨거운 상태에서는 짠맛이 강하게 느껴지지 않아서 계속 간 맞춘다고 추가하다 보면 나중에 식은 후 너무 짤 수 있어요.

 

 

 

애호박볶음

 

 

부드럽고 간간하게 애호박 볶음 완성했습니다
새우의 씹는 맛도 있어서 참 맛있어요. 
재료도 간단하고 볶는 것도 5분 컷 반찬요리라서 어린이들도 도전해 볼만한 밑반찬입니다. 부드러워서 아이들도 참 좋아할 거 같아요. 
주중에 남은 반찬들과 애호박볶음에 고추장 넣고 쓱쓱 비빔밥 해먹을 생각하니 또 설레네요. 다들 간단하고 맛있는 반찬하나 추가해 보세요

 

 

 

 

 

 

 

300x25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