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에 좋은 오징어로 오징어 간장 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 황금레시피

콩콩리 2022. 1. 25.
반응형
728x170

 

오징어 간장 볶음

 


안녕하세요. 콩콩이입니다.
쫄깃쫄깃한 오징어 요리가 먹고 싶은 날 오징어 숙회, 오징어볶음, 오징어 덮밥 등 고민을 하게 되는데요.
어린이 오징어볶음이나 맵지 않게 먹고 싶은 날 꼭 하게 되는 요리가 오징어 간장 볶음입니다.
간장 오징어볶음은 단짠 거리는 국물에 밥 비벼먹으면서 이것저것 골라먹는 재미가 쏠쏠한데요.
아직 매운걸 잘 못 먹거나 매운 음식을 기피해야 하는 분들은 간장 오징어볶음으로 건강과 맛을 한 번에 잡을 수 있겠습니다.

 

 

 

 

오징어 효능 및 칼로리

 

1. 체중감량 
오징어는 단백질 함량이 높고 여러 가지 효능이 있어 오징어 다이어트 요리도 많습니다.
오징어에 포함된 타우린은 콜레스테롤 형성을 막아주고, 지방조직을 조절하여 비만을 예방합니다.
오징어 칼로리는 100g당 87kcal로 적은 편이고, 고단백 저지방 음식이라 다이어터에게 참 좋습니다.
닭가슴살 대신하여 다이어트 오징어 요리인 숙회나 밀가루 적게해 오징어완자전, 양념을 최소화한 오징어 간장볶음 등으로 대신할 수 있겠죠!

2. 피로 해소
오징어에 포함된 타우린 함량은 소고기의 16배, 우유의 47배라고 합니다. 또한 고단백 음식이라서 피로 해소에 매우 좋습니다.

3. 혈액순환
타우린이 풍부하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이는 데 도움을 주며, 혈류 흐름을 원활하게 하여 혈관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4. 숙취해소 및 간 기능 개선
타우린은 해독작용을 하여 간 독소를 해소하여 알코올 해독을 도와줍니다. 또한 담즙 분비를 촉진시켜 간 기능 개선에 좋은 영향을 줍니다,

5. 뇌 발달
두뇌발달 및 기억력을 향상하는 불포화지방산인 DHA, EPA 함량이 높아 성장기뿐만 아니라 치매예방에도 좋으니 남녀노소 모두 잘 챙겨 먹어야 합니다.

6. 노화방지
항산화 작용을 하는 셀레늄이 풍부해 노화를 늦추고, 오징어의 먹물 또한 노화방지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뼈 구성성분인 인과 칼슘, 혈액생성에 좋은 엽산 및 철분, 위점막 보호 성분, 먹물의 항암, 항균성분 등 다양한 효능이 많습니다. 

 

 

 

 

 

재료

오징어 2마리, 양파 1/2개, 애호박 1/2개, 당근 1/4개, 대파 1대
오징어 볶음 간장 양념 :  다진 마늘 1큰술, 진간장 4큰술, 국간장 3큰술, 설탕 1큰술, 올리고당 1큰술, 후춧가루 톡톡톡, 청양고추 2개

※ 기호에 따라 버섯을 추가하면 더욱 맛있습니다.

 

 

 

요리하기

 

저처럼 냉동된 오징어는 차가운 물에 해동 먼저 시켜주세요.
정말 해동되면 자르기 힘드므로 60% 정도만 해동되었을 때 잘라주면 자르기 용이합니다.

 

 

간장 양념을 만들어줍니다. 
진간장 4, 국간장 3, 올리고당 1, 다진 마늘 1 넣고 섞어줍니다.

 

 

오징어간장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오징어간장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

오징어볶음에 넣을 야채들을 손질해줍니다.
양파도 너무 얇지 않게 썰어주세요. 어차피 숨이 죽기 때문에 두께감을 줍니다.
당근과 애호박도 적당한 두께로 납작하게 썰어줍니다.

 

 

 

대파도 크게 어슷썰기 합니다.


오징어는 적당한 크기로 잘라줍니다. 저는 식감을 위해서 1.5cm 정도 크기로 잘랐어요. 기호에 따라 두께는 조절해주세요.



달궈진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두르고, 대파를 넣고 볶아줍니다. 파 기름 내는 과정입니다.
파 향이 확 올라오는 시점까지 볶아주세요. 

 

파 향이 올라오면 오징어를 넣고, 설탕 1큰술을 넣습니다. 센 불을 유지합니다.
백종원 오징어볶음 레시피에서 강조하는 포인트인데요, 설탕을 먼저 넣어주면 오징어에 양념도 잘 벤다고 합니다.
확실히 소스와 오징어가 겉도는 느낌은 해소가 되더라고요! 백종원 님 만세!!
이미 이과정에서 맛있는 냄새가 나서 고통스럽습니다.................


 

오징어가 60% 정도 익으면 야채들을 모두 넣고 , 오징어볶음 간장 양념을 넣고 센 불에 빠르게 볶아줍니다.
중불이나 약불에서는 야채의 수분이 너무 많이 나오기 때문에 센 불에 볶아주세요.

 

 

 

청양고추도 2개 다져서 넣어줬습니다. 전혀 매워지지 않고 간과 깔끔함을 딱 잡아주는 정도의 역할을 합니다.
어린이 반찬이라면 고추는 생략하는 게 좋겠죠? 

 

버섯을 좋아하므로 단골 재료입니다. 오늘은 팽이버섯만 넣어주겠습니다.

 

 

 

오징어가 다 익으면 요리 완성입니다.
중간 간을 보고 싱겁다면 진간장을 조금 더 넣어주시고, 맛이 안 잡히면 후춧가루 톡톡톡 해주면 간이 잡힙니다.

 

 

 

간장 오징어볶음은 부담스럽지 않은 간장 양념으로 먹기 때문에 지금 너무 짭짤하게 할 필요 없습니다. 
그리고 오래 볶으면서 야채에서 물이 많이 나와 어차피 더 싱거워지기 때문에 간이 대략 맞춰지면 빠르게 불을 끄고 먹기를 시작합니다!!

 

 

마지막으로 요리의 완성 통깨 팍팍 뿌리면 완성!
탱글탱글 오징어 정말 맛있어 보이죠?
부드럽고 쫄깃한 오징어와 간장 양념 벤 야채를 밥과 함께 먹으니 너무 맛있어요!!
간간한 간장 양념이기 때문에 오징어 간장 덮밥으로도 좋아요. 
남은 오징어 간장 볶음은 양념과 함께 밥 볶아먹어도 되니 국물까지 버릴 게 없는 오징어볶음입니다.

맛있는 식사 하세요 :)

 

 

 

 

 

 

 

오삼불고기 황금레시피

오삼불고기 만드는 법 안녕하세요. 콩콩이입니다. 드디어 금요일이 다가옵니다. 새해가 밝았지만 회사일은 더욱 많아져서 아주 힘겹고 긴~ 일주일을 보내느라 정신이 없네요. 새로

mylife4521.tistory.com

 

 

오징어 동그랑땡 맛있게 만드는 법-오징어 완자전

오징어 동그랑땡 안녕하세요. 냉장고 털이를 하려고 냉장, 냉동고를 뒤졌는데요. 저는 보통 장 볼 때 오징어를 항상 사서 냉동실에 채워두는 편이라 때마침 냉동된 오징어가 있더라

mylife4521.tistory.com

 

시금치 달걀볶음 시금치 계란볶음

시금치 계란 볶음 안녕하세요. 콩콩이입니다. 시금치는 보통 데쳐서 나물로 많이 해 먹는데요. 이번에 일반 시금치보다 좀 더 달달하고 아삭한 포항초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그래

mylife4521.tistory.com

 

 

 

 

 

 

 

 

 

공감 꾸욱, 구독하기는 더욱 좋아요 :)

300x25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