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족발, 보쌈과 함께 먹는 비빔 메밀 쟁반막국수 만드는 법

콩콩리 2022. 1. 22.
반응형
728x170

 

쟁반 메밀막국수 만들기

 

안녕하세요. 콩콩이입니다.
홈메이드 비빔 메밀 막국수가 먹고 싶다며 일주일간 노래를 부르는 사람이 있어서 
족발을 시키는데 막국수는 추가 하지않고, 소원대로 막국수 만들기를 한 불금입니다. 
예전에 사둔 비빔면 양념장이 있어서 그걸로 대충 비빌랬더니 막상 야채 준비를 하다 보니 시판 양념장보다는 만드는 게 더 맛있겠다 싶어 결국 만들고야 말았습니다.
막국수 비빔양념 만드는 법은 특별한 양념재료 없이도 충분히 맛있게 할 수 있어요.
집에 있는 간단한 양념재료만으로도 가능하니 꼭 한번 해보세요. 
소원대로 한입 먹자마자 환호성을 지른 남자가 집에 있었습니다...(그래 맛나다니 다행이다..) ㅎㅎㅎㅎ



비빔 메밀 막국수 만들기



집에 있는 자투리 야채들을 몽땅 털어서 만들었는데, 아삭아삭 정말 맛있더라구요.
상추랑 김가루까지 올렸다면 더욱 맛있었을텐데 아쉽게도 없어서 생략!
그러고 보니 냉장고 털이 요리로도 완벽하겠네요.
양념장 만들기가 번거롭다면 비빔면 양념장으로 쓱쓱 비벼도 괜찮을 것 같아요.

 

 

초간단 골뱅이 소면 무침-feat.비빔면 양념장(비빔장)

골뱅이 소면 무침 안녕하세요. 콩콩이입니다. 제 포스팅을 봅시다 보면 알겠지만 저는 꽤 간단한 요리를 추구하는 편인데요. 냉장고에 있는 재료를 최대한 사용해서 뚝딱뚝딱 해결하는 편이에

mylife4521.tistory.com

 



평소에 메밀막국수라고 많이 부르잖아요? 
공통적으로 거뭇한 메밀국수를 이용하는 것 같은데 국물 국수, 비빔국수, 냉국수 다 막국수라고 부르길래 막국수 뜻이 궁금해졌답니다.
찾아보니 겉껍질만 벗겨 낸 거친 메밀가루로 굵게 뽑아 만든 메밀국수로 예전에는 주문이 들어오자마자 막 만든 국수라는 의미로 불렸다고 하네요.
궁금증이 풀렸으니 비빔 막국수 황금레시피 시작합니다!


 

 

 


 

 


재료 (2인기준)

메밀국수 2인, 오이 1개, 깻잎 8장, 양배추 1/4통, 당근 1/3개
비빔메밀막국수 양념장 :  고춧가루 2큰술, 고추장 크게 1큰술, 식초 1큰술, 다진 마늘 1/2큰술, 진간장 1큰술, 올리고당 1.5큰술, 설탕 1큰술, 참기름 1큰술

 

 

비빔 막국수 만드는 법

 

 

비빔막국수 양념장 만드는 방법

 

가장 먼저 양념장을 만들어줍니다.
막국수 양념장 만드는 법은 일단 위 재료들 넣고 간을 봐서 기호에 맞게 올리고당을 추가하면 됩니다. 단맛이 살짝 올라와야 맛이 확 살아나요.


야채를 얇게 채 썰어줍니다.
양배추와 깻잎, 오이를 썰었더니 너무 푸르뎅뎅해서 당근도 꺼냈습니다.

 

 

막국수 면으로 쓸 메밀국수를 삶아줍니다.
국수를 신랑님이 삶으셔서 사진은 한 개도 못 찍었네요 ^^..
냄비에 물이 끓어오르면 면을 넣고 5분 정도 삶아주는데요,
국수를 넣고 물이 끓어오르면 찬물을 부어 꺼뜨려주면서 삶아주세요.

 

 

 

1인 분당 이렇게 소분되어 있어서 참 좋네요. 두 묶음 넣어줬더니 딱 맞더라고요.
다 삶은 국수는 차가운 물에 빠르게 씻어줘서 면을 식히고 물기를 탈탈 털어줍니다.

 

 

볼이나 그릇에 면을 담고, 

야채 및 양념장을 올립니다. 캭!!
삶은 계란이 있었다면 완벽했을 것 같지만 족발을 시켰기 때문에 만족합니다!
고깃집에서 먹는 모둠 쟁반 메밀국수처럼 넓은 그릇에 플레이팅 해봤어요.
원래 스타일은 양푼입니다. 

 

메밀막국수로 다이어트 많이 한다고 해서 막국수 칼로리를 봤는데 
물 막국수 기준으로 1인분 칼로리가 450kcal, 더라고요. 하지만 뭐니 뭐니 해도 양념이 들어가면 칼로리가 확 up 되는 거 아시죠?
비빔막국수 칼로리는 1인분에 600kcal까지 올라간다고 하네요. 
하지만 메밀은 다른 곡류보다 단배질 함량이 높고, only밀가루로 된 면보다는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야채랑 막국수 비율을 1:1로 해서 먹으면 막국수 다이어트 레시피로도 좋을 것 같아요. 
일단 밀가루 면을 한입 먹으면 바로 배 아픈 제가 먹었을 때 속이 편안한걸 보니.. 메밀 함량이 거짓은 아닌가 봅니다. 다음번에도 구매예정 확정!

 

국수를 비빈 후 족발과의 조화로운 모습입니다.
시판 막국수가 아닌데도 모양도 맛도 이질감이 없었습니다. 
집안 남자가 한 입 먹자마자 정말 맛있다고 소리를 지르네요. 홈메이드로 해준 보람은 있군요 ㅋㅋ


골뱅이나 소라살, 꼬막살 넣고 비벼도 맛있겠다며 골뱅이를 주문하고 있습니다 하하..
먹는 건 끝도 없군요!!

맛있는 식사 하세요 :)

 

 

 

 

 

나혼자산다에 나온 무수분 수육 삶는 방법

무수분 수육 만들기 안녕하세요. 콩콩이입니다. 맛있는 김치가 생겨서 삼겹살을 먹을지 수육을 할지 고민을 하다 얼마 전 나 혼자 산다에서 무수분 보쌈 만드는 게 생각났어요. 때

mylife4521.tistory.com

 

 

 

 

 

 

 

공감 꾸욱, 구독하기는 더욱 좋아요 :)

300x25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