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제 스팸 만들기 홈메이드 스팸 마음껏 수제 햄 먹기

콩콩리 2024. 4. 11.
반응형
728x170

수제 스팸 만들기 홈메이드 스팸

 
수제 스팸 만들기 했는데 이거 정말 스팸 맛과 냄새 똑같은 거 실화인가요?

 

명절에 스팸세트 선물로 받으면 맛있지만 먹을 때마다 뭔가 죄책감이 들기도 하고..
스팸 볶음밥 참 좋아하는데 마음껏 먹기 참 망설여지거든요. 그런데 집에서 엄청 간단하게 수제 스팸을 만들 수 있다고 해 실제로 만들었는데 이거 정말 물건이네요!!

수제 스팸 만들기
수제 스팸 만들기


홈메이드 스팸으로 만든 스팸 볶음밥은 그 진가를 더 발휘하고요. 조만간 김밥에 수제 스팸 넣어서 만들어보려고요.
아이들 소풍 김밥이나 밥반찬으로 마음껏 줄 수 있는 수제 햄 수제 스팸 만들기 정말 쉬우니 꼭 만들어보세요. 요리 초보자에게도 정말 쉽습니다.

 
 


 

 

수제(홈메이드) 스팸 재료

 

간 돼지고기 600g 감자전분 20g 물 50ml
설탕 15g 소금 10~15g(염도에 따라 조절)  



간 돼지고기가 300~400g이라면, 물을 제외한 나머지 재료를 1/2로 줄입니다.
 
 
 
 
 

수제 스팸 만들기 

 
수제 스팸 만들기 만드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순서는 크게 고기 준비 → 찌기 순서예요.

간 돼지고기 부위는 앞다리살이나 뒷다리살 모두 상관없습니다. 저는 주로 뒷다리살을 사용하는데, 앞다리살이 살짝 기름이 섞여서 풍미는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수제 스팸 만들기
수제 스팸 만들기


1.  물 50ml, 감자전분 20g, 설탕 15g, 소금 12g을 넣고 섞어줍니다. 
재료가 정말 간단하죠?  보존제가 들어가지 않으니 고기 뭉치게 하는 전분과 조미재료만 있으면 되니 누구나 만들 수 있습니다.

 

소금은 미네랄 소금을 사용했는데, 염도가 높은 편이라서 12g 정도 사용했고요. 간은 싱겁지도 짜지도 않게 되었어요. 짭조름하게 하려면 좀 더 추가해도 되겠습니다. 

수제 스팸 만들기홈메이드 스팸 만들기
수제 스팸 만들기

 

2. 볼에 간 돼지고기와 감자전분 및 설탕, 소금을 섞은 물을 넣습니다.

 

 

 

수제 스팸 만들기
수제 스팸 만들기

 

3. 이어서 위생장갑을 끼고 손으로 양념과 돼지고기를 섞으며 잘 치대 줍니다. 

한참을 치대다 보면 간 돼지고기 덩어리가 쫙쫙 펴지면서 큰 고기 덩어리처럼 뭉칠 거예요. 그럼 잘 치대진 겁니다. 고기 덩어리를 때렸을 때 찰싹찰싹 소리가 찰지게 나면 딱 맞더라고요.

 

 

 

수제 스팸 만들기
수제 스팸 만들기


4. 수제 스팸 만들기 고기를 준비했다면, 이제 고기 찌기를 시작합니다.

내열유리 반찬통에 준비한 수제 스팸 고기 덩어리를 담아주세요. 

600g 했더니 요런 반찬그릇 두 개와 작은 양념그릇 1개에 꽉 찰만큼의 양이 나왔어요. 

아마 300g 정도 하면 반찬그릇 한 개 정도 나오겠네요.

 

5. 이어서 큰 냄비와 채반을 준비해, 냄비에는 채반이 잠기지 않을 만큼의 물을 담아 준비합니다. 
채반 위에 고기를 담은 유리그릇을 올려 뚜껑을 닫고 40~50분 정도 찝니다.

 

 

 

홈메이드 스팸 만들기
수제 스팸 만들기


고기가 익으면서 맛있는 냄새가 나네요!!

45분 정도 찐 모습입니다. 발색제 같은 건 들어가지 않으니까 고기가 익었을 때 본연의 색감이 나오네요.

 

 

 

홈메이드 스팸
홈메이드스팸

 

모양이 잘 잡힌 홈메이드 스팸입니다. 이제 잘라볼까요?

 

 

수제 스팸 만들기수제 스팸 만들기
홈메이드 스팸 만들기

 

고기 외에 특별히 들어간 게 없으니 익은 고기 본연의 색감이 나왔어요.

 

 

 

홈메이드 스팸 만들기
수제 스팸 만들기

 

한 김 식힌 후 잘라서 바로 구워 먹어봤습니다.
오... 이게 구우니까 진짜 시중에 파는 스팸 냄새가 나네요!!!
직접 만드니까 소금과 설탕 간 조절도 가능하고, 보존제 등이 첨가되지 않아 유아식반찬, 건강식 반찬으로도 정말 좋은데요? 

 

 

 


간이 좀 싱겁다면 케첩을 찍어 먹어보세요. 더 스팸스러워요 ㅎㅎㅎ


 

 

홈메이드 스팸으로 스팸볶음밥 만들기

수제 스팸으로 스팸 볶음밥 만들기수제 스팸으로 스팸 볶음밥 만들기
수제 스팸으로 스팸 볶음밥 만들기
홈메이드 스팸으로 스팸볶음밥
홈메이드 스팸으로 스팸볶음밥


다음날 수제 스팸으로 스팸 볶음밥 만들어 먹었어요.
이건 더 진리.... 이거 꼭 만드세요!! 다이어트 식단 조절하시는 분들도 추천드려요.

 

아이들 반찬으로 햄 대신 주는 것도 정말 추천드리고, 김밥에 햄 대신 넣기 정말 최고인 듯합니다. 

 
 
 
 

수제 스팸 보관법 냉동 냉장 언제까지

 

홈메이드 스팸


수제 스팸 보관법 알아보겠습니다.
아무래도 보존료가 첨가되지 않았기 때문에 장기보관은 어렵고요. 한 번에 만들어 장기보관하신다면 소분해서 냉동보관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하지만 고기가 냉동 들어가면 아무래도 수분이 빠져나가면서 좀 퍽퍽해지거나 누린내가 날 수 있을 것 같아요.

제가 수제 스팸 만들어 냉장보관으로 5일 정도 했는데, 고기 상태랑은 좋았는데 누린내가 나기 시작하더라고요. 

3~4일 내로 먹되, 경험상 이틀까지가 맛도 풍미도 가장 괜찮았어요.

먹을 만큼만 만들어서 빠르게 먹고 소진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부서지지 않는 스팸 감자채 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감자 보관하는 방법 (tistory.com)

 

부서지지 않는 스팸 감자채 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감자 보관하는 방법

감자채 볶음 황금 레시피 안녕하세요. 콩콩이입니다. 저번에 감자를 샀는데 상태가 별로 좋지 않아서 빨리 해치우려고 일주일 밑반찬으로 감자채 볶음을 만들었어요. 마침 쓰다 남은 스팸도 절

mylife4521.tistory.com

 

300x25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