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단호박 에그슬럿 에어프라이어로 간단하고 든든한 영양요리 만들기

콩콩리 2021. 8. 2.
반응형
728x170

단호박 에그슬럿 만들기

 

단호박에그슬럿

 

 


미니단호박은 조미없이 쪄먹기만 해도
맛있고 포만감이 좋아서
다어어터 뿐만 아니라 모든이에게
사랑받고 있죠?

칼로리도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도 주고 변비에도 좋습니다
단호박 껍질까지 먹으면
강력한 황산화물질이 다량 함유되어
면역력에도 좋답니다

단호박은 그냥 쩌서 먹어도 맛있고,
죽이나 스프로 해먹어도 너무 맛있어요

5월말부터 8월까지 
단호박 수확이 한창이라 
지금이 가장 맛있다고해요

냉장고에 있는재료만으로
간단히 단호박에그슬럿을 해볼거에요

 

 

 

단호박에그슬럿

 

재료

 

 

단호박 1
계란 1
모짜렐라치즈 1/2봉지
소금 1/2 (티스푼기준)

 


※ 보통 콘옥수수,베이컨이나 햄을 넣고 하면
씹는맛과 간이 맞아서 훨씬 더 맛있어요.
저는 냉장고에 위 재료가 없기도 했고,
다이어터라면 위 재료 빼고 하는게 
칼로리 부담은 없겠죠?

 

 

 

단호박에그슬럿

 

껍질째 먹을거라
베이킹소다를 물에 희석해서
흐르는 물에 호박을 세척 후 헹궈줍니다.
뽀득뽀득 소리나게 씻어주세요

 

 

단호박에그슬럿

 

전자레인지에 2분정도 돌려주세요
(속을 파낼거라 뚜껑을 열어야해서
이 단계는 꼭 필요하답니다)

 

 

 

단호박에그슬럿

 

전자레인지에서 꺼낸 호박은
위 뚜껑부분을 칼로 잘라내고 속씨부분을 파냅니다.
워낙 미니단호박이라 티스푼으로 팠어요 ㅋㅋ

 

 

단호박에그슬럿

 

빈 단호박 내에
계란을 넣고, 
계란위에 소금을 뿌려주세요
모짜렐라 치즈를 가득 채워줍니다
워낙에 미니미 단호박이라 꾹꾹 넣어도
안들어갔어요.....치즈덕후는 웁니다..

(뚜껑을 좀 더 넓게 파는게 좋겠어요.. 치즈를 위해서!!)

 

 

단호박에그슬럿

 

 

에어프라이어에 단호박을 넣고
180도 온도에 20분정도 돌립니다
저는 20분 돌려도 계란은 덜익어서
10분을 더돌렸어요
아마 에어프라이어에 따라 좀 다를거 같으니
15-20분정도 하고 상태봐서 
더 돌리던지 해야할거 같습니다!
또 단호박 갯수에 따라 
돌리는 시간도 길어지겠죠?

 

 

단호박에그슬럿


단호박에그슬럿 완성!
다 익어서 5등분정도 하는데
푹푹 잘 잘라지더라구요
꽃모양처럼 너무 예쁘네요!

모짜렐라치즈로 약간 짭짤하니
옥수수와 베이컨 없이도 맛있었어요
그치만 위 재료가 들어가면
훨~씬 맛있을거 같단 생각은 했네요 ㅋㅋㅋㅋ
다이어터라면 계란과 치즈만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단호박에그슬럿

 

든든하고 부담도 없고, 달달하고
너무맛있어요
디저트로도 식사로도
저렴하고 간단한 영양요리
단호박에그슬럿
꼭 한번 해보세요 ! 

 

300x25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