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버거킹 텍사스 칠리 와퍼 버커킹 신메뉴 전통 미국맛 햄버거-내돈내산

콩콩리 2022. 7. 26.
반응형
728x170


버거킹 텍사스 칠리 치킨버거



안녕하세요. 콩콩이입니다.

최근에 버거킹 신제품 텍사스 칠리와퍼 나왔다고해서 먹어봤어요.
저는 하와이와 괌 같은 미국령으로 여행을 가면
반드시 먹는 것 중 하나가 햄버거에요.
특히나 수제버거 뿐만 아니라 맥도*드 와 같은 세계적인 햄버거 체인점에서 먹는 미국식 햄버거와 감자튀김, 콜라 등을 좋아해서 꼭 먹으러 가보곤 한답니다.
이러한 저만의 의미로 최근에 전통 미국맛 햄버거로 소개된 버거킹 텍사스 칠리와퍼를 먹어봅니다. 총총총

버거킹 할인가격으로 먹는 방법은
버거킹 모바일 어플을 다운받아 1만원 이상 주문하면 JUNIOR등급이 되어 쿠폰도 생깁니다.
쿠폰이 없더라도 모바일 어플에서 할인행사하는 제품들을 주문할 수도 있으니 필요할 때 할인까지하면 최고에요!

버거킹 텍사스 칠리와퍼 치킨버거 칠리프라이


버거킹 텍사스 칠리와퍼,
텍사스 칠리 치킨버거,
택사스 칠리프라이
텍사스 버전 다 주문하기!




먼저 텍사스 칠리프라이입니다.
개인적으로 버거킹 감튀는 눅눅해서 참 별론데..
텍사스 칠리소스가 얹어진 감튀라면 어떨까 하는 마음에 주문했어요.



그런데 이게 무슨일!!
눅눅한 감튀도 텍사스 칠리소스로 다 커버 되는군요 !
진한 텍사스 칠리소스가 멕시코 음식 소스같기도 하고 저와 신랑 입맛에 아주 잘 맞았어요.

사실 저희부부는 아메리카쪽 음식이 잘 맞다 못해 좋아해서 괌이나 사이판은 가기만하면 그 미쿡 햄버거를 열심히 찾아다니거든요~ 한동안 로나로 인해 외국을 못가다가
오랜만에 미국느낌 나는 소스와 향을 맛보니까 넘 좋더라구요.

아마 이 소스의 맛과 향 때문에 호불호가 있는 듯 합니다.
저는 미쿡햄버거 맛을 위해서는 더 진했으면 좋겠는데 말이죠~



버거킹 텍사스 칠리치킨버거


버거킹 텍사스 칠리치킨버거 입니다.
치킨패티가 도톰하게 자리잡고 있어서 소고기패티가 들어간 텍사스 칠리비프 와퍼보다 좀 더 두꺼운 느낌이에요.


마요소스,양상추, 코마토, 양파, 비프칠리소스 , 패티 이런식으로 보입니다.
적갈색 느낌의 소스가 보이는데 이 소스가 비프칠리소스 입니다.

다진 쇠고기와 칠리페퍼를 듬뿍 넣고 끓여 감칠맛을 자랑하는 비프칠리 소스...미국의 맛을 선보이겠다고 한 비프칠리소스입니다.





이 비프칠리소스에서 향신료맛이 좀 나는데,
아무래도 K-햄버거인을 위해 부담스럽지 않게 맛을 낸 것 같아요.
비프칠리 또한 생각보다 좀 묵직한 소스 맛입니다.
너무 달거나 가벼운 느낌의 소스는 아니에요. 그렇다고 맵거나 진한 무거운 맛도 아닙니다.





버거킹 텍사스 버거



비프패티일때와는 맛이 또 약간 달라요.
치킨버거보다는 좀 더 묵직하고 진한 맛 소스가 느껴지네요? 패티와의 조합에 따라 다른건지 아니면 다른 소스가 더 가감된건지는 모르겠어요.


속은 마요소스, 양상추, 토마토, 양파, 비프칠리소스, 패티 순 똑같습니다.

신랑은 찐 미국식 버거 lover라 그런지
텍사스 칠리 비프버거가 상대적으로 미쿡버거 맛에 가까워 더 좋다고 하네요 !
저는 원래 비프보단 치킨패티 파라서 서로의 입맛에 잘 맞았습니다.








버거킹 텍사스 버거 비프vs치킨

치킨패티 : 겉이 과하지 않게 살짝 바삭하고 치킨고기 자체도 부드럽고 진한 간이 되어있지 않아서 비프칠리 소스와의 조화가 정말 좋았어요.
비프패티 : 치킨패티보다는 상대적으로 음료와 함께 먹어야하는 아주 묵직한 느낌이었답니다. 패티와 소스가 한몸인 느낌이 드는 맛.




개인적인 총평

미국식 햄버거 만큼의 묵직하고 강한 맛은 아니지만
계속 먹다 보니 얼추 비슷한 맛과 그 맛의 기억이 나서 맛있어요!!
단, 소스에 대한 호불호는 있을 듯 하나.. 호불호를 줄이기 위해 미국식 햄버거 맛의 흉내 정도라고 볼 수 있는 맛이니 부담스럽지는 않을거에요.

또한 칠리소스라고 해서 매울까 싶었는데,
맛을 잡아주는 매콤함 정도이지 확 매운맛이 아닙니다.
그래서 오히려 더 좋았어요. 가끔 햄버거 패티나 소스에 일부러 매운소스나 간이 되어있으면 햄버거 맛만 헤치고 별로더라구요 . 맵찔이인 신랑도 매콤하지만 매워죽겠다~ 이런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입맛에 따라 다르게 느낄 수 있고,
내돈내산리뷰로 전부 사견입니다 :)













300x25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