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백종원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콩콩리 2021. 11. 11.
반응형
728x170

 

닭볶음탕 맛있게 만드는 법

 

 

안녕하세요. 콩콩이입니다. 
직장인의 평일 휴가는 할 일이 너무나 많아요. 정기적으로 가는 병원부터 집안일, 은행업무 등등 하루가 정말 빨리 지나가는 것 같아요. 갑자기 쌀쌀해져서 얼른 일 보고 집 와서는 뭘 해 먹을까 고민을 하다가 닭볶음탕이 너무 먹고 싶은 거예요.
개인적으로 백숙은 안좋아하는데 닭볶음탕은 참 좋아하거든요. 닭요리는 보통 닭가슴살 스테이크나, 닭다리살 스테이크, 묵은지 닭볶음탕 그 외 에어프라이어 요리가 간단해서 자주 하게 되는데요.
닭볶음탕은 그에 비해 복잡한 느낌이 들어 잘 안하게 되지만 그 무엇보다 가장 간단한 요리 중 하나입니다.

개인적으로 닭고기 냄새에도 예민해서 저는 치킨도 조금만 냄새나도 안 먹거든요. 사실 이질감 들지 모르겠지만 그런 이유로 치킨을 좋아하지 않았는데 요즘은 구운 닭들이 많고 냄새 제거가 잘 되어 그런 것들 위주로 먹고 있어요. 그럼 집에서 닭요리를 할 때에도 닭 냄새 제거에 힘을 쓸 수밖에 없어요.

 

 

 

닭볶음탕 만들기-백종원 닭볶음탕 레시피
닭볶음탕 레시피

 

 

 

이번에는 백종원 레시피대로 닭볶음탕을 했답니다. 예전에는 닭볶음탕의 닭에 간이 잘 안 배어서 고민이었는데 백종원 닭볶음탕 레시피대로 하면 바로 끓여먹어도 간이 배어 있어서 좋더라고요.
야채와 당면을 푸짐하게 넣어 만든 닭볶음탕은 밥에 국물 끼얹어 비벼먹어도 정말 맛있답니다.  냉장고에 한참 보관되어 있던 감자도 함께 넣었더니 포슬포슬 감자도 국물에 적셔 먹으니 어찌나 맛있던지요.  추워지니 감자도 고기도 떡사리도 칼칼한 국물에 찰떡인 것 같아요.
매콤달달한 닭볶음탕 만드는 법 포스팅하겠습니다. 

 

 

 

 

 

재료 (밥숟가락계량)

 

토막 닭 1, 감자 2개, 양파 작은 거 1개, 당근 1/3개, 양배추 약간.
닭볶음탕 양념장 :  물 2컵, 고춧가루 3큰술, 설탕 1.5큰술, 진간장 5큰술, 후춧가루 약간, 다진 마늘 2큰술,

※ 기호에 따라 당면이나 라면사리, 떡사리를 추가하면 더욱 맛있습니다.

 

 


 

 

 

닭 냄새 제거하기

 

  • 흰 우유나 콜라에 닭을 담가 10분 정도 둡니다.
  • 닭 씻는 단계에서 꼼꼼하게 잘 씻어줍니다. 

매우 간단하죠? 굳이 하지 않아도 상관은 없지만  이 과정을 거치면 닭 냄새도 제거되고, 고기도 좀 더 부드러워져요. 

깜빡하고 사진은 찍지 못했네요 ^^;

 

 

 

 

닭볶음탕 만들기

 

 

닭볶음탕 만들기-백종원 닭볶음탕 레시피
닭 데치기

 


위 과정을 거쳤다면 닭을 한번 씻어내고, 물에 한 번 데쳐줍니다. 데친 후 물로 한번 더 씻어줍니다. 
잡내를 잡고 깔끔하게 먹기 위해 흐르는 물에 잘 씻어줍니다. 특히 뼈 단면 부분에 이물질이나 피고임 등을 잘 씻어주세요.

 

 

 

닭볶음탕 만들기-백종원 닭볶음탕 레시피
닭볶음탕 재료 준비

 

 

부가 재료를 준비합니다.
양배추와 양파, 당근은 먹기 좋은 크기로 크게 썰어주고, 감자는 껍질을 벗겨 절반으로 잘라줍니다. 깨끗하게 씻어서 껍질을 벗기지 않고 넣어도 상관없습니다.

 

 

 

 

닭볶음탕 만들기-백종원 닭볶음탕 레시피
닭도리탕 황금레시피

 

 

재료 준비가 되면 넓은 전골용 냄비를 준비하세요.
물을 먼저 붓고 닭을 넣어 끓여주는데, 단맛 설탕을 넣고 센 불에 끓여줍니다. 이건 백종원 닭볶음탕 레시피의 팁인데요. 닭에 먼저 간이 배게 하기 위함입니다.
끓어오르면 준비한 야채들과 양념을 다 넣어줍니다. 뚜껑을 덮고 야채의 숨이 한번 죽고, 양념이 골고루 섞이면 중불에서 익혀주세요. 중불에서 양념이 충분히 베어 들게 익혀줍니다.
국물이 넉넉하므로 떡 사리나 당면 사리를 준비했다면 이때 넣고 함께 끓여주세요. 

 

 

 

 

닭볶음탕 만들기-백종원 닭볶음탕 레시피
닭도리탕 만들기

 

 

젓가락으로 감자를 찔러보고 푹푹 들어가 다 익음이 확인되면 마지막에 대파를 넣고 한소끔 끓이면 닭볶음 완성입니다!

아삭한 양배추와 닭고기를 양념국물에 적셔 먹으니 너무너무 맛있어요. 당면과 떡사리를 골라먹는 재미도 있고, 밥에 양념을 적셔 비벼먹으니 어찌나 맛있던지요. 살짝 얼큰하고 달달한 닭볶음탕 정말 끓이기만 하면 이렇게 맛있게 되다니!

혈관건강 등 요즘 건강을 위해서 적색 고기보다는 백색 고기 위주로 단백질 섭취하는 게 좋다고 하잖아요?

백색고기 중 하나가 닭고기, 오리고기인데요. 건강을 위한 요리를 하다 보면 맵고 짠 요리를 많이 배재하기 때문에 고민될 때가 많은데요. 

이렇게 건강을 위해 백색 고기 요리를 달큼하고 간단하게 해 먹을 수 있으니 참 좋은 요리인 것 같습니다!
맛있고 건강하게 드셔 보세요.

 


맛있는 식사 하세요 :) 

 

 

 

 

 

 

 

 

한 줄 요약

 

  • (생략 가능) 닭을 우유나 콜라에 10분 정도 담가둔다.
  • 야채를 준비한다.
  • 닭은 물에 한번 데쳐서 깨끗하게 잘 씻어준다. 
  • 닭+물+설탕을 넣고 끓인 후, 준비한 야채와 양념을 넣고 끓인다.

 

 

 

 

 

 

 

 

간단 소불고기 황금레시피

소불고기 안녕하세요 콩콩이입니다. 주말이 다가오면서 온 가족들이 다 모여있게 되면 외식이나 배달도 좋지만 집밥도 한 번은 해 먹게 되잖아요? 정육점에서 불고기 감만 사면 간단하게 집에

mylife4521.tistory.com

 

참치나 야채, 스팸으로 더 맛있는 김치볶음밥 간단한메뉴로 추천해요

안녕하세요 콩콩리입니다 마땅히 요리하기도 귀찮고, 입맛은 없고~ 김치볶음밥이 간단하게 땡기는 날이 있어요 김치만 있어도 거기에 냉장고 속 남는 재료만 더 넣어도 맛있는게

mylife4521.tistory.com

 

아이들반찬으로도 좋고, 칼칼하게도 먹는 소고기두부조림으로 영양만점 한상 만들어봐요

안녕하세요 콩콩리 리뷰입니다. 입추가 지나니 슬슬 아침 저녁 시원한 공기로 바뀌니까 조림류가 먹고 싶어 졌어요. 얼마 전 해방 타운에서 허재님이 쿠킹클래스에서 소고기부추두부조림을 도

mylife4521.tistory.com

 

 

 

 

 

 

 

 

 

공감 꾸욱, 구독하기는 더 좋아요 :)

 

 

300x250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