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돌나물 무침 봄을 부르는 상큼한 돌나물 무침 요리법

콩콩리 2022. 4. 4.
반응형
728x170


돌나물(돌나물) 무침 맛있게 먹는 방법


안녕하세요. 콩콩이입니다.
돌나물이라고 아시나요? 한참 돈나물이라고 알고 있었는데 돌나물이 바른 표현이라고 하네요 ㅎㅎㅎ
이맘때 봄이 되면 항상 돌나물을 사서 돌나물 무침을 하거나 초고추장에 찍어 먹는데요.
돌나물 맛있게 먹는 방법으로는 초고추장에 그냥 찍어먹기만 해도 돌나물 특유의 상큼함이 너무 좋지만, 몇 가지만 추가하면 돌나물 무침으로도 상큼한 요리가 됩니다.

돌나물 무침



돌나물 요리로 유자청을 넣은 돌나물 유자청 무침, 사과를 채 썰어 넣은 사과 무침 등 다양한 과일과 곁들여 돌나물 샐러드로도 상큼함을 더 up 시킬 수 있지요.
이맘때만 상큼하게 즐겨볼 수 있으니 꼭 초고추장 무침이 아니더라도 돌나물 샐러드로도 꼭 드셔 보세요.
오늘은 아주 간단하게 봄나물을 즐길 수 있는 돌나물 무침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돌나물 효능
돌나물은 대표적인 봄철 나물인데요.
돌에서 자라는 나물이라고 하여 지어진 이름입니다.
돌나물은 무침과 샐러드뿐만 아니라 물김치에도 많이 넣어 먹는답니다.

1. 비타민C가 다른 나물들에 비해 월등히 높습니다. 또한 식욕을 촉진시켜 봄철 입맛이 없을 때 먹으면 정말 좋은 나물로 유명합니다.
2. 100g당 11kcal로 매우 낮은 칼로리 나물로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정말 좋습니다. 돌나물 샐러드 등으로 곁들이면 혈액은 맑게 하고, 칼슘, 무기질, 비타민 등은 풍부하게 채워줘 건강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3. 항암효과와 노화억제에 뛰어난 사르멘토신이 함유되어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4. 혈관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돌나물을 꾸준히 섭취 시 혈내 지방 축적을 막을 수 있고, 콜레스테롤 축적을 예방하여 고혈압 등의 성인병 질환의 위험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재료 (밥숟가락 계량)



돌나물 150g, 고추장 1큰술, 올리고당 1.5큰술, 다진 마늘 1/2큰술, 식초 1큰술, 참기름 1큰술, 통깨 1큰술


요리하기


돌나물은 시들거나 짓무른 건 제거하고, 찬물에 담가 이물질을 제거합니다.
소금 1큰술 OR 식초 1큰술을 넣고 살짝 담가주면 좋습니다.


볼에 고추장, 올리고당,



식초와 참기름을 넣고



마지막으로 다진 마늘을 넣고 양념을 섞어줍니다.
이 양념장만으로도 그냥 맛있습니다 ㅎㅎ


세척한 돌나물은 물기를 제거합니다.


물기를 제거한 돌나물을 볼에 넣고,


숟가락이나 젓가락을 이용해 양념장과 잘 버무려줍니다.
마지막으로 통깨 팍팍!


아주 상콤하고 시원한 돌나물에 새콤달콤한 양념장이 어우러져 정말 맛있습니다.
목살구이와 함께 먹었는데 상콤한 겉절이 느낌으로 정말 최고였어요.
돌나물은 비타민이 풍부하고, 특유의 상큼한 풀 맛이 나서 고기와 곁들이면 정말 궁합이 좋습니다.
고기와 곁들이기 좋은 5분 컷 초간단 겉절이로 좋으니 맛있게 드셔 보세요.

맛있는 식사 하세요 :)





봄동 겉절이 요리 황금레시피로 비빔밥까지 5분 간단반찬 완성!

봄동 겉절이 만드는 법 안녕하세요. 콩콩이입니다. 항상 이맘때 되면 먹고 싶어 하는 반찬이 봄동 겉절이인데요. 집에 겉절이 좋아하는 사람이 살아서 마트에서 봄동을 지나칠 수가

mylife4521.tistory.com

향긋한 봄나물 참나물 무침 무치는 법

참나물 만드는 법 안녕하세요. 콩콩이입니다. 몇일간 따뜻한 봄비가 보슬보슬 내리는 걸 보니 정말 겨울이 가고 봄이 왔나봅니다. 봄이 되면서 마트에서도 싱그러운 봄 나물재료

mylife4521.tistory.com



공감 꾸욱, 구독하기는 더욱 좋아요 :)

300x250
그리드형

댓글